명사 소개  Ι

이준영

교수(상명대학교 경제금융학부 소비자학) 

미래 트렌드 전망과 디지털 전략

#트렌트 #마케팅 #영업 #경제

주요 경력 

  • 상명대학교 경제금융학부 교수
  • 상명대학교 소비자분석연구소 소장
  •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교수
  •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수석연구원
  •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(CCM) 평가위원
  • 한국소비문화학회 편집위원
  • 한국소비자학회 이사
  •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이사
  • LG전자 LSR연구소 선임연구원
  • 2024 국무총리 표창 
  • 2017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
  • 2017 소비자정책교육학회 우수논문상
  • 2014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
  • 2012 소비자정책교육학회 최우수논문상
  • 2011 한국소비자학회 우수논문상

학력 

  • 서울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(박사)
  • 서울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(석사)
  •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(학사)

강연 주제 

  • 트렌드 코리아
  • 뉴노멀 소비 트렌드와 시장의 변화
  • 트렌드를 알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
  • 미래 트렌드 전망과 디지털 전략

저서 

  • <트렌드 코리아 2010~2025> 미래의창, 2010~2025 (공저) 
  • <코로나가 시장을 바꾼다> 21세기북스, 2020
  • <1코노미> 21세기북스, 2017 
  • <소비트렌드의 이해와 분석> 교문사, 2017(공저)
  • <케미컬 라이프> 미래의창, 2017 외 다수

방송 

  • KBS1 라디오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
  • JTBC 차이나는 클라스 ‘트렌드로 미리 보는 2021’
  • EBS 내일을 여는 인문학
  • tvN 쿨까당
  • CNTV 신문으로 본 그날
  •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외 다수 
위로 스크롤